카테고리 없음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안멈춰서 미치겠을 때 해결 방법

by 디지마음 2021. 3. 6.

 요즘 미세먼지 때문인지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안멈춰요 하고 말하는 분들이 많았다. 그런데 기침이 안멈춘다고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지 한번 생각해 보자.

 

사실 이럴 때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우선 딱 두가지 밖에 없다. 그 외에는 전부 애매하고

실제로 적용하기도 매우 어렵다. 그리고 어려운 방법도 아니기 때문에 사실 걱정하지 않아도된다.

기침이 안멈추는 이유

일단 우리는 기침이 안멈추는 이유부터 알아야한다. 우선 여러 가지 증상이 있는데 대부분 기침이 안멈출 때는 마른기침을 많이 하고, 목이 간지러운 경우가 많다. 정상적인 사람이 이렇게 기침을 자주 하는것은 말이 안되는 일이다.

 

당연히 뭔가 문제가 생긴 것이고 이유 자체는 정말 많을 수밖에 없다. 심지어 목에서 피가 나오는 사람도 많은데 기침이라는 것이 우리가 의식하고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종일 고통속에서 보내야 한다. 

 

 이런 기침의 원인에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단 대표적인 것은 결국 '염증'에 해당한다. 목 안에 고름이 생겨서 자극과 함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상처가 생기고 이 상처가 다시 염증이 되고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맨 처음에는 먼지나 담배연기 같이 기침을 유발하는 것에서 시작했더라도 반복되면 이미 잘못된 상태인 것이다.

 

기침을 멈추는 방법 (원인 제거)

 일단 제일먼저 해야되는 것은 간단하다. 담배를 끊어라. 이건 기본이니 알아두고 가자.

 

아까도 말했지만 결국 기침이 안멈추는 이유 자체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경우는 증상인 '기침' 을 가라앉히는게 문제가 아니라 원인 자체를 없애 버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일단 본인이 그런 케이스에 해당하는지 부터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특히, 폐렴, 폐암, 결핵, 기관지염, 등 잘못하면 사람을 죽일만한 위력을 가진 기침들도 존재한다. 이중에서도 결국 피를 토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진찰을 받아야 하는데, 상처때문에 피맛이 조금 나는 경우랑은 또 다르다. 가래에서 피가 섞이면 이건 진짜다. 바로 병원을 가는게 정답이다.

 

 또, 갑자기 천식이나 코 뒤쪽으로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기침을 하기 쉬워진다. 비염이 있는 사람들이 이러기 쉬운데 축농증이나 비염이 콧물을 유발하고 이게 목으로 넘어가서 균에 오염되는 역겨운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천식의 경우 결국 호흡이 잘 안되기 마련이므로, 본인의 숨소리를 잘 들으면 확인할 수 있다. 

 

 

기침을 멈추는 방법 (증상 해결)

 일단 끊이지 않는 기침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면, 결국 악순환을 만든다는 점이다. 우리가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일이 커지지 않도록 목을 보호하는 일이다.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지만 따뜻한 물을 마셔줘야 하는 이유가 이것이다. 물을 자주 마셔서 기침을 하더라도 목이 더 상하지 않게 보호해줘야 여기서 다시 염증이 생겨서 망하는 걸 막을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몸이 원래의 기능을 되찾을 수 있기만 하면 일단 기침은 멈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균이나 바이러스들이 낮은 온도에서 활발해질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리를 해주는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틀어주고 마스크를 착용하면 좋다. 

 

지금까지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안멈출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물론 이렇게 기본만 해주시면 대부분은 해결된다. 시간이 답이다. 하지만 그 통증을 가라앉혀줄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목건강에 좋은 것들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https://click.gl/CF2uxj

 

헬씨코 맑은날 환절기 목건강 기침 비염 가래 기관지 호흡기에 좋은 도라지 금은화 수세미오이

 

deg.kr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댓글